교회의 로고와 심볼 소개


교회의 로고와 심볼이 의미하는 바는 아래와 같습니다.

* 전체적인 집 모양: 드레스덴한인교회는 하나님의 가족(家族)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몸으로 각 지체(肢體)를 이룬 한 몸 공동체(共同體)입니다. 전체적인 집 모양은 우리 교회의 모든 성도들은 한 가족으로서 한 집안에 거주하는 식구(食口)임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 삼색(三色): 까만색, 빨간색, 노란색은 독일의 국기(國旗)에 사용되는 세 가지 색깔입니다. 우리 드레스덴한인교회는 독일에 위치하고 있으며, 독일 선교와 유럽 선교를 위해 존재함을 의미합니다.

* 붓터치: 집 모양을 그릴 때 마치 붓글씨를 쓸 때 하는 터치를 이용하여 드레스덴한인교회가 한인(韓人)교회임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물론 한인들이 주축이 되어 있지만, 한국인이 아닌 독일인들과 외국인들도 열린 마음으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 드레스덴한인교회는 인종과 민족의 차별 없이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교회공동체입니다.

* 십자가: 정 가운데 그려져 있는 십자가는 교회공동체의 중심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의미합니다. 우리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우리의 모든 죄를 짊어지시고 돌아가시고 3일만에 다시 부활하셔서 우리를 구원하셨고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하나님의 가족이 되게 해 주셨습니다. 교회의 중심은 언제나 예수 그리스도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십자가의 오른쪽 막대기가 길게 향해 있고, 그 끝이 집 모양을 통해 화살표 형상을 보여주고 있는데, 그리스도의 복음을 땅 끝까지 전하는 교회공동체의 비전을 보여줍니다.

 

* 이 심볼과 로고는 디자이너 안혜숙 집사(안창국 담임목사의 동생)가 2003년에 디자인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