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덴한인교회

알바니아에서 문안과 근황을 보고 드립니다.

02/29/2020
Changgook Ahn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온 세계와 특별히 조국에서 들려오는 소식에 마음을 추스르며 간략히 근황과 안부를 드립니다.

이 서신을 받으시는 분들의 강건 함과 평안을 구하며 우리를 언제나 그리스도 안에서 승리케 하시는 하나님의 긍휼을 구합니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선교지를 염려하시고 기도 하시며 격려를 주시는 분들로 인하여 저희는 감사가 넘칩니다.

알바니아는 작년부터 6개월여 지진으로 인한 피해 복구 등에 교회들의 역량과 협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 사이에도 여러 믿음의 사역들이 이어지고 있어서 ‘city to city 컨퍼런스’가 있었고 이번 주에는 교회개척운동 집회도 열리어 2025년까지 비전을 선포하는 역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아직 케이스가 보고 되지는 않고 있어 청정지역으로 되어 있으나 알바니아 정부는 여러 면에서 국경 검역을 강화하고 오염지역에서 입국 하는 사람들을 자가 격리 시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웃해 있는 이태리 북부에서(알바니아 이민자가 많은)감염자가 늘고 있고 이웃한 북마케도니아, 코소보 등에 확진자가 나오면서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의 사제기가 시작되어 시장에서 더 이상 마스크 등을 구할 수 없게 되었는데 이는 아마도 알바니아가 검역에 준비가 부족해서 이미 감염자가 국내에 있으나 발견되지 않고 있을 가능성이 많다는 시민들의 반응이 국가의 조치를 기다리기 보다는 스스로를 지키려는 의식이 강한 것으로 보여 집니다.

전반기 계획되어 있던 여러 종류의 미팅 들이 취소되고 있습니다. 특별히 선교적 교회 운동을 위한 간담회는 하반기로 미루어야 할 것 같습니다. 다만 알바니아에 감염자가 발생하지 않는 전제하에 알바니아 ‘교회협의회’(VUSH) 총회가 3월 중순에 예정되어 있는데 사무총장으로 부터 관련 사역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부탁 받아 준비하고 있습니다.

두란노 제자훈련 교제인 ‘일대일’은 번역과 감수 과정을 마치고 이번 주 인쇄에 들어갑니다. 예정된 일정보다 사람들이 하는 일이다보니 약간 늦었지만 귀한 교제가 알바니아의 교회가 건강하게 되도록 쓰일 줄 믿고 감사드립니다.

이와 더불어 선교적 교회 운동의 교재와 NK 사역의 가이드북으로 ‘Discovering Joy’가 알바니아 어로 역시 번역이 한창이며 저 역시 쓰고 있는 책의 원고를 거의 마무리되어 다음 주 몇 몇 출판사에 출판 문의서를 보낼 예정입니다. 이러한 문서 들이 향후 하나님의 선교에 귀하게 쓰임 받는 도구가 될 줄 믿고 작업을 추진하고 있사오니 위하여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알바니아 북부에 위치한 코소보와 국경을 마주한 쿠커스 라는 도시에 개척된 ‘코너스톤교회’에서 3월 12일 ~ 15일, 4박5일간 부흥회를 준비하고 제게 부탁해 왔습니다. 알바니아에서 26년간 처음 있는 현지교회의 부흥회 인도에 부담이 있으나 성령 하나님께서 행하실 일들을 기대하며 수락하였습니다. 더불어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내일 주일은 3월 1일 삼일절을 맞이하는 주일입니다. 우연히 KBS 다큐세상에서 ‘사무엘 오스틴 마펫 선교사님과 그의 자손들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를 보게 되었습니다. 삼일운동과 선교적인 한국 교회의 배경에 선 하나님의 사람들의 이야기가 공중파를 타고 온 세상에 알려지는 감동적인 스토리에 저는 넘치는 감사와 부끄러움을 갖습니다.

(130년간의 한국사랑, 마포삼열과 그의 아들들 [KBS다큐 세상]

특별히 신천지의 어두움이 만천하에 들어나고 있는 이 시점에 저들의 거짓과 미혹에 빠진 참담한 사람들보다, 저는 그리스도인으로 기독교 진리가 어떻게 저의 삶에 드러나고 있는지 각성합니다. 그리고 우리 조국교회와 알바니아 교회를 위해 기도하며 저의 작은 인생을 어떻게 온전히 드려야 할지를 각오하고 이 땅에서 뱀같은 지혜와 비둘기 같은 순결을 구합니다.

저희 내외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의 기도로 인하여 성령님의 바람을 타고 이 시간을 지나고 있습니다. 동역에 감사드리며 어렵고 시끄러운 세상 가운데 혹시라도 선교지를 염려 하실까 하여 급히 몇 자 적어 안부를 드렸습니다.  Shalom!

 

주님의 은혜 아래서

김용기 선교사 내외 올림

2020년 2월 29일 티라나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