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덴한인교회

본당에서 예배 드릴 때의 위생수칙- 코로나19 확산 방지

05/09/2020
Changgook Ahn

  안녕하세요? 안창국 목사입니다. 오랫동안 얼굴을 보지 못하고 지내니 마음이 허전합니다. 그렇지만 내일(5월 10일)부터 30명까지 교회당의 예배에 참석할 수 있도록 규제가 완화되었고, 5월 18일(월)부터는 인원 제한 없이 교회당에 모여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되어 참 감사합니다. 그러나 코로나19(covid-19)의 위험은 아직도 존재하기에 교회의 본당에서 예배하는 분들은 당분간 아래의 내용을 숙지하시고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들어오는 입구는 교회당의 현관이며, 나가는 문은 교회의 뒷쪽 정원으로 나가는 문입니다. 들어오는 문과 나가는 문을 구별하라는 규칙이 있어서 구별하였으니 참조해주세요.

2. 들어오실 때에는 입구에 비치된 손소독제로 손을 소독해 주세요.

3. 서로 1.5m의 거리를 두고 앉아서 예배를 드리도록 합니다. 한 집에 사는 가족은 함께 모여 앉아도 됩니다. 본당의 의자에 앉을 수 없는 자리를 표시해 놓았으니 보시고 빈 자리에 앉으시면 됩니다.

4. 교회에 방문했을 때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고, 예배 때에도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5. 서로 반갑게 인사하시되 악수나 허그(Hug)를 하지 마시고 목례로 인사를 합니다.

6. 교회에 비치된 성경과 찬송가를 사용하지 마시고 각자 자신의 성경과 찬송가를 사용해 주세요. 물론 교회 본당의 스크린에 해당 성경구절과 찬양곡 등이 ppt로 제공됩니다.

7. 환영 시간과 환송 시간에도 당사자만 앞에 나와서 인사를 하고, 다른 분들은 자신의 자리에서 환영과 환송을 하도록 합니다.

8. 예배에 참석한 분들의 명단을 한 달 동안 보관해야 함을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9. 토요일에는 우리(Cell group)별로 돌아가면 순번에 맞추어 교회당 청소와 정리정돈을 하고 있습니다. 담당 우리는 잘 담당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두가 자유롭게 악수도 하고, 식사교제도 하고, 허그도 함께 나눌 수 있는 날이 속히 오길 소망합니다. 복된 주일 되세요~!